SW교육 동아리 수업 - 엔트리로 도형그리기 & Ozobot

2016. 6. 16. 23:54Software Education/Software Education

SW교육 동아리 수업 

- 엔트리를 통한 도형 그리기 & Ozobot


활동1) 엔트리를 통한 도형 그리기

1) 도형을 단계별로 그리기

2) 반복되는 부분 찾아보고 반복문으로 바꿔 표현해보기

3) 도형을 만들기 위해 항상 수정되는 부분 찾아보고 도형 그리기의 원리 파악하기

4) 연산 블록을 사용하여 손쉽게 계산하기

5) 변수와 대답기다리기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도형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활동2) Ozobot을 Ozoblockly를 활용하여 사각형 도형 모형으로 움직이기

1) Ozobot으로 사각형 형태로 움직여보기


활동3) Ozobot을 사용하여 라인트레이서 미션 활동하기

1) Ozobot Slot Car Race 미션 활동하기

2) 선생님이 제시한 시범 영상을 보며 로봇의 움직임 관찰하기


3) 문제를 분해하여 기본동작 코딩 해보기

4) 출발선에서 결승선까지 매 교차로에서 직진하면 도착하기 위해서 해결할 점 생각해보기

- 교차로는 몇개가 있는가?

- 여러개의 교차로를 어떻게 직진으로 계속 통과시킬 수 있는가?

5) 5번 완주를 하고 완주를 할 때마다 LED로 색 구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