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교육]5-2학기-3. 의견과 주장 -2~4차시-자료수집, 반론제기, 발표태도를 알고 토론하여보기
2012. 10. 22. 15:52ㆍSMART Education/국어
1. 토론 주제 - "인터넷 실명제"를 해야 한다.
2. 활동
1) 크롬브라우저 - 검색 - 주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결정하고 자료를 검색한다.
2) 구글 드라이브 - 찬성과 반대 폴더 생성 - 개인별로 자기의 입장에 자료를 검색하여 자기의 이름의 문서를 생성한다.
3) 구글 드라이브 - 각 입장별로 모여서 자료를 정리(중복자료, 근거 및 반론 자료 순서, 내용 수정 등등)한다.
4) 교실에서 수집된 자료를 이용하여 찬반 토론을 실시한다.
- 근거자료를 들어 발표한다. (찬성, 반대입장)
- 30초 동안 각각의 반론입장과 근거자료를 다시 정리하고 반론 발표를 한다.
- 발표가 끝나면 다시 30초 동안 최종 입장과 최종 근거 자료를 정리하고 최종 발표를 한다.
5) 심사관(선생님)에 의한 평가를 한다.
6) e-교과서를 활용하여 교과서의 내용을 정리한다. (발표자세, 반론 자세, 자료 수집 방법 정리 등)
'SMART Education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학년 국어 6. 말의 영향 - 긍정적인 말, 부정적인 말 (0) | 2015.05.14 |
---|---|
5-1-5 사실과 발견. 2~3차시 사건을 기록한 글을 읽고 사건의 인과 관계를 정리하기 (0) | 2013.06.10 |
[앱 활용 교육]5-2학기-2. 사건의 기록-2차시-사건의 전개과정을 정리하여 보기 (0) | 2012.10.16 |
[앱 활용 교육]5-2학기-2. 사건의 기록-1차시-사건의 전개과정 정리방법 알아보기 (0) | 2012.10.16 |
[액션러닝]5-2학기-3. 의견과 주장-1차시-주장에 알맞은 근거를 마련하는 방법 알아보기 (0) | 2012.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