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dojo를 활용한 학급경영

2013. 4. 4. 11:34Learning Design/배움중심수업

허두랑 선생님의 Classdojo 서비스 안내자료를 참고하여 학생 행동 평가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로 협력하고 상호 배움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나아가야 할 길은 서로서로 상호 보완하고 도움을 주고받는 학교문화와 시스템 형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허두랑 선생님의 Classdojo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부 - 학급 생성하기 http://felix82.blog.me/140182446527

2부 - 행동(평가 항목) 수정 및 생성하기 http://felix82.blog.me/140182478122

3부 - 스마트폰과 PC에서 행동 평가하기 http://felix82.blog.me/140182481666

4부 - 평가 결과 피드백을 위한 학부모 등록하기 http://felix82.blog.me/140185636735

5부 - 평가 결과 피드백을 위한 학생 등록하기 http://felix82.blog.me/140185995570

6부 - 평가 결과 확인하기 http://felix82.blog.me/140185995757


서로 협력하며 배우는 수학 수업 시간!


Classdojo 서비스를 이용하여 모둠별로 협력하여 배우는 행동과 과제 완성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합니다. 학생들은 서로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얻어가고 쌓인 포인트는 학기에 1번씩 알뜰바자회로 좋은 물건 얻어가기 활동과 함께 이루어집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동이 자발적이고 상호보완적인 마음과 함께 어우러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