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24. 13:37ㆍSoftware Education/로봇활용사례
<Windstorm 소개>
고공파도타기를 기반으로 만든 놀이기구 'Windstorm' 입니다
Windstorm은 유사한 놀이기구인 도깨비바람과 제품명인 mindstorm에 착안하여 만든 이름입니다
이 놀이기구는 한 놀이기구를 여러가지 코스를 이용할 수 있으면 효율적일 것이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한 놀이기구라도 '안무서운 코스'와 '무서운 코스'가 따로 있다면
스스로 코스를 선택해서 탈 수 있으니 재미도 늘고,
놀이기구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되므로 효율적입니다
<센서 이용>
1. 터치센서-놀이기구 시작 버튼으로 활용합니다
2. 초음파센서-동체가 회전하다가 정상부에 올랐을 때, 그 위치를 초음파 센서로 인식하여 놀이기구에 조명을 켭니다.
3. 빛센서-전반부 운행방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두개의 색깔카드를 준비하고 놀이기구 운행전에 색깔을 입력합니다. 빛의 값과 설정 값을 비교해 빛의 값이 큰 경우, 즉 노란색 카드를 제시했을 경우에는 놀이기구가 안무서운 코스를 운전합니다. 설정값이 더 큰 경우, 그러니까 검정색 카드를 제시하게 되면 놀이기구는 더 무서운 코스를 실행합니다.
4. 사운드센서-동영상에서 보셨듯이, 후반부 운행 방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센서입니다. 보통 놀이기구를 타는 사람들은 즐거울 때나 무서울 때 함성이나 비명을 지르는데, 소리가 설정 값을 넘게 되면 '더 무서운 코스' 에서는 무서운 회전을 한 번 더 반복해서 스릴감을 높이고, '안무서운 코스' 에서는 덜 무섭도록 회전의 폭을 줄여서 후반부를 운행합니다
<운행 방법>
노랑카드 | 두바퀴씩 회전 | 소리값<설정값 | 바이킹처럼 회전 |
노랑카드 | 두바퀴씩 회전 | 소리값>설정값 | 두바퀴 천천히 회전 |
검정카드 | 트위스트 회전 | 소리값<설정값 | 두바퀴 빠르게 회전 |
검정카드 | 트위스트 회전 | 소리값>설정값 | 트위스트 회전 |
감사합니다^^-백승연, 이혜빈
경기도교육청 사이버영재 학생들의 2012년 산출물 발표대회의 출품작입니다.
[출처] [본문스크랩] 사이버영재 산출물|작성자 지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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