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16. 04:56ㆍSMART Education/국어
1. 주제
구글 문서 도구를 활용한 협업 신문기사문 쓰고 발표하기
2. 활용 앱 및 기기
크롬브라우저, 구글 드라이브
아이패드 : AVStreame HD, Google Drive
(IOS 환경에서 개인용 컴퓨터 원격제어어플)
3. 활용 환경
교사용 노트북, 아이패드, 애플 TV, 교사용 스마트폰
4. 수업 내용
1) 4~5차시 동안 구글 드라이브 협업 문서를 만들어 기사문 쓰기
2)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모둠별 기사문 발표하기
(발표자는 아이패드로 발표하고 무선 미러링된 TV를 통해 기사문의 내용을 확인하면 다른 모둠은
기사문의 평가기준에 따라 상호평가를 한다.)
<그림 1> 2분단 1팀 발표 장면
<그림 2> 아이패드의 구글 드라이브 앱을 활용해 발표하는 장면
<그림 3> 1분단 1팀 발표 장면
<그림 4> 애플 TV를 활용하여 교실TV로 구글드라이브 문서를 공유하여 반 친구들이 함께 보며 상호평가를 진행한다.
<그림 5> 1분단 1팀 발표 장면 – 인터뷰 역할극
<그림 6> 1분단 1팀 발표 장면 – 인터뷰 역할극
<그림 7> 2분단 2팀 발표 장면
<그림 8> 상호평가지에 신문기사의 내용과 발표과정에 대하여 상호평가하기
<그림 9> 발표과정에 대하여 상호평가하기
3) 구글 드라이브에 직접 들어가 작성된 기사문을 확인하고 상호평가지에 기사문의 내용에 대하여
2차 평가한다.
4) 클래스팅(SNS)에 들어가서 기사문과 발표에 대한 소감 내용을 간략하게 적어보고 반 친구들과
학습활동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SMART Education >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론 교육]5-2학기-3. 의견과 주장 -2~4차시-자료수집, 반론제기, 발표태도를 알고 토론하여보기 (0) | 2012.10.22 |
---|---|
[앱 활용 교육]5-2학기-2. 사건의 기록-2차시-사건의 전개과정을 정리하여 보기 (0) | 2012.10.16 |
[앱 활용 교육]5-2학기-2. 사건의 기록-1차시-사건의 전개과정 정리방법 알아보기 (0) | 2012.10.16 |
[액션러닝]5-2학기-3. 의견과 주장-1차시-주장에 알맞은 근거를 마련하는 방법 알아보기 (0) | 2012.10.16 |
[e-교과서 활용 교육]5-2학기-1.상상의 표현-1,3차시-시에서 인상적인 부분의 효과 알기 (0) | 2012.09.18 |